본문 바로가기

다이어트는 회개다!!!

3/1 시작이 반

삼월 일일. 황사가 섞이기는 했지만 봄바람도 불어오고.

뭐든 새로 시작하기 좋은 날이지 않을까.

이미 많은 사람들한테 말하기는 했지만,

정말 본격적으로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날로 삼아야겠다.

사실 시작이라는 것이 마음으로부터 출발한다.

내가 마음을 먹었다면 그것이 시작이다.

내가 마음을 바꾸었다면 그것으로 끝난거다.

그래서 오늘을 다이어트를 시작하는 날로 잡았다.


다이어트를 시작한 날에 한 일은

줄자를 사서 내 허리둘레를 잰 것.


자그마치 96cm ㅠㅠ

남성의 경우 적정 허리둘레가 90cm미만이라는데(여자는 80cm, 100cm가 넘으면 질병위험요인)

우선 빠른 시일 내에 90cm 이내로 줄이는 게 단기 목표이다.


다이어트 기본 도구는

내 다이어트 교과서인 '내몸 다이어트 설명서(김영사)'와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늘 산 줄자,

사용자 삽입 이미지

집에 있는 디지털 체중계
사용자 삽입 이미지



그리고 '내몸 다이어트 설명서'를 예약구매했더니 함께 왔던

칼로리 계산이 되는 전자 줄넘기

사용자 삽입 이미지



오늘 먹은 건

아침엔 굶었고(늦잠자서;;;)

점심엔 친구 결혼식 가서 뷔페 두접시(;;;)

저녁엔 집에서 삼겹살(;;;;;;)

그리고 지금 집에 있는 몽셀에 손대지 않기 위해 열심히 참고 있다.

사람에 따라서는 오늘 실패했다고 말할 수도 있겠지만,

그래도 스스로 대견해하는 중.

두접시로 멈췄고, 저녁에 밥을 안 먹었고, 간식을 안했으니.

다이어트 첫날 이라고 삼아도 충분하지 않은가 ㅋㅋ


현재 체중 82.5kg

허리둘레 96cm

오늘 운동량 : 축구 한시간



이 글은 스프링노트에서 작성되었습니다.